Rank Math SEO 플러그인을 사용해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검색 가시성을 최적화하세요. "제목 및 메타" 설정을 통해 글, 페이지, 첨부파일, 카테고리, 태그의 SEO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글
1.1 단일 글 제목
각 블로그 글의 제목 형식을 설정합니다. SEO를 위해 제목에 사이트명 또는 카테고리를 추가하는 등의 구성이 가능합니다.
밑에 EXAMPLE를 보시면 아실겁니다.
1.2 단일 글 설명
블로그 글의 메타 설명을 설정합니다. 이 설명은 검색 결과에 표시되며, 클릭률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티스도리 같은경우 요약글로 나오는 부분일 겁니다. 이부분에서 적절한 글 설명은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1.3 스키마 유형
해당 글에 적용할 스키마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키마는 검색 엔진에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검색 결과에 리치 스니펫을 표시하도록 돕습니다. 저는 기사로 해 두었습니다.
1.4 헤드라인
검색 엔진에 표시될 글의 주요 헤드라인을 설정합니다. 이 헤드라인은 사용자에게 글의 핵심을 전달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헤드라인이 이글의 제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5 설명
글의 세부 설명을 추가합니다. 메타 설명 외에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와 검색 엔진이 글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부분이 디스크립션 입니다. 글을 올릴 때 각종 글을 수집하는 사이트에서 description이 이상 있다고 하는 바로 그 부분입니다.
1.6 글 로봇 메타
로봇 메타 태그를 설정하여 검색 엔진 크롤러가 글을 어떻게 처리할지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색인 여부나 링크 팔로우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항상 켜 두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항상 켜두고 있습니다.
1.7 글 로봇메타(색인, 인덱스 없음 표시여부)
글의 색인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해당 글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항상 색인으로 켜두고 크롤링하라고 켜두고 있습니다.
1.8 글 고급 로봇 메타
더 구체적인 로봇 메타 설정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아카이브 금지, 이미지 색인 금지 등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1.9 링크제안
글에서 다른 관련 콘텐츠로의 링크를 제안합니다. 내부 링크 최적화를 통해 SEO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1.10 링크제안 제목
제안된 링크의 제목 형식을 설정합니다. 사용자에게 해당 링크의 목적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1.11 기본 택소노미
해당 글의 기본 분류(택소노미)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카테고리나 태그를 기본으로 설정하여 글의 분류를 명확히 합니다.
1.12 Slack 확장 공유
Slack과 같은 외부 플랫폼에 글을 공유할 때 사용되는 메타 정보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공유 시 더 매력적인 콘텐츠 미리보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켜두세요.
1.13 SEO 콘트롤 추가
글에 대한 추가적인 SEO 제어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상황에 맞는 SEO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켜두세요.
1.14 대량 편집
여러 글의 SEO 설정을 한 번에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많은 글을 관리할 때 유용합니다.
1.15 커스텀 필터
글에 커스텀 필터를 적용하여 특정 기준에 맞는 글을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페이지의 경우 위에 설명드린 "글"메뉴와 같이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2.1 단일 페이지 제목
각 페이지의 제목 형식을 설정합니다. 제목에 사이트명이나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엔진에서 잘 노출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제목에는 사용자가 페이지의 내용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목은 60자 이내로 설정하여 검색 결과에서 잘려 나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2 단일 페이지 설명
페이지의 메타 설명을 설정합니다. 이는 검색 엔진의 결과 페이지에서 페이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로 사용되며, 사용자들이 해당 페이지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메타 설명에는 페이지의 핵심 내용을 150-160자 이내로 요약하여 포함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자와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추가하여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2.3 스키마 유형
페이지에 적용할 스키마를 선택합니다. 스키마는 검색 엔진에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페이지의 구조와 내용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가 특정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라면 '서비스' 스키마를 선택하여 검색 엔진이 해당 페이지의 목적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 결과에 리치 스니펫이 표시되어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4 헤드라인
검색 엔진에 표시될 페이지의 주요 헤드라인을 설정합니다. 이 헤드라인은 사용자에게 페이지의 핵심을 전달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헤드라인은 매력적이고 명확하게 작성되어야 하며,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2.5 설명
페이지의 세부 설명을 추가합니다. 메타 설명 외에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와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설명에는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 가시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2.6 글 유형
페이지의 글 유형을 설정하여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설명, 리뷰, 서비스 안내 등 페이지의 목적에 맞는 유형을 선택하면 검색 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마도 여러분들은 저와 비슷한 블로그게시로 해야 될 듯 합니다.
2.7 페이지 로봇 메타
로봇 메타 태그를 설정하여 검색 엔진 크롤러가 페이지를 어떻게 처리할지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색인 여부나 링크 팔로우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표시될지 여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켜두세요
2.8 페이지 로봇메타(색인, 인덱스 없음 선택)
페이지의 색인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해당 페이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특정 페이지를 비공개로 유지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색인으로 표시
2.9 페이지 고급 로봇 메타
더 구체적인 로봇 메타 설정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아카이브 금지, 이미지 색인 금지 등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검색 엔진이 페이지를 더 세밀하게 처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10 링크제안
페이지에서 다른 관련 콘텐츠로의 링크를 제안합니다. 내부 링크 최적화를 통해 SEO를 개선할 수 있으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11 링크제안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관련된 다른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 많은 콘텐츠를 탐색하도록 유도하고, 사이트 내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2.12 링크제안 제목
제안된 링크의 제목 형식을 설정합니다. 사용자에게 해당 링크의 목적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하며, 링크 클릭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13 Slack 확장 공유
Slack과 같은 외부 플랫폼에 페이지를 공유할 때 사용되는 메타 정보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공유 시 더 매력적인 콘텐츠 미리보기를 제공할 수 있으며, 클릭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14 SEO 컨트롤 추가
페이지에 대한 추가적인 SEO 제어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상황에 맞는 SEO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으며, 검색 엔진에서 페이지가 잘 노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15 대량 편집
여러 페이지의 SEO 설정을 한 번에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많은 페이지를 관리할 때 유용하며, 시간을 절약하고 일관된 SEO 설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16 커스텀 필터
페이지에 커스텀 필터를 적용하여 특정 기준에 맞는 페이지를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페이지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첨부파일
3.1 첨부파일 제목
미디어 파일(이미지, 동영상 등)의 제목 형식을 설정합니다. 첨부파일 제목은 검색 엔진에서 해당 파일을 찾기 쉽게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3.2 첨부파일 설명
첨부파일의 메타 설명을 설정합니다. 미디어 파일이 검색될 때 해당 설명이 표시됩니다.
4. 카테고리
4.1 카테고리 아카이브 제목
블로그 카테고리의 제목 형식을 설정합니다. 카테고리 제목을 잘 구성하면 검색 엔진이 해당 카테고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목에는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엔진 최적화를 강화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 내 모든 게시글의 성격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2 카테고리 아카이브 설명
카테고리의 메타 설명을 설정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카테고리 페이지를 검색할 때 표시되는 설명입니다. 메타 설명은 카테고리 내 콘텐츠의 전반적인 내용을 잘 요약하여 사용자에게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검색 결과에서 클릭을 유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150-160자 이내로 작성하며,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4.3 카테고리 아카이브 로봇 메타(설정 부분)
카테고리 아카이브 페이지의 로봇 메타 태그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검색 엔진 크롤러가 카테고리 페이지를 어떻게 처리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색인 여부나 링크 팔로우 여부를 설정하여 검색 결과에서의 가시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항상 켜두세요.
4.4 카테고리 아카이브 로봇 메타(색인과 인덱스 없음 택일)
카테고리 페이지의 색인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검색 엔진이 해당 카테고리 페이지를 색인하도록 할지, 아니면 검색 결과에서 제외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인을 금지하고자 할 때는 'noindex' 설정을 사용하여 검색엔진이 해당 페이지를 목록에 포함하지 않도록 합니다. 역시 색인으로 해야 합니다.
4.5 카테고리 아카이브 고급 로봇 메타
고급 로봇 메타 설정을 통해 카테고리 페이지의 검색엔진 노출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카이브 금지, 이미지 색인 금지 등의 설정을 통해 특정 콘텐츠가 검색 엔진에 어떻게 나타날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4.6 Slack 확장 공유
Slack과 같은 외부 플랫폼에 카테고리 페이지를 공유할 때 사용되는 메타 정보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Slack에서 공유 시 더 매력적인 콘텐츠 미리보기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카테고리 페이지를 클릭하고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4.7 SEO 컨트롤 추가
카테고리 페이지에 대한 추가적인 SEO 제어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상황에 맞는 SEO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 페이지가 검색 엔진에서 잘 노출되도록 제어할 수 있습니다.
4.8 스니펫 데이터 삭제
카테고리 아카이브 페이지에 설정된 스니펫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스니펫 데이터는 검색 엔진에서 표시되는 추가적인 정보로, 필요에 따라 해당 데이터를 제거하여 간결하게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태그
5.1 태그 아카이브 제목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의 제목 형식을 설정합니다. 태그 제목을 잘 구성하면 검색 엔진이 해당 태그의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엔진 최적화를 강화할 수 있으며, 태그의 주제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2 태그 아카이브 설명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의 메타 설명을 설정합니다. 메타 설명은 검색 결과에 표시되어 사용자들이 태그 페이지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150-160자 이내로 작성하며, 태그와 관련된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 가시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5.3 태그 아카이브 로봇 메타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의 로봇 메타 태그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검색 엔진 크롤러가 태그 페이지를 어떻게 처리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색인 여부나 링크 팔로우 여부를 지정하여 검색 결과에서의 가시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켜두세요.
5.4 태그 아카이브 로봇 메타(색인과 인덱스 없음 택일)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의 색인 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검색 엔진이 해당 태그 페이지를 색인하도록 할지, 아니면 검색 결과에서 제외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noindex' 설정을 통해 특정 태그 페이지를 검색 결과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색인으로 해두세요.
5.5 태그 아카이브 고급 로봇 메타
고급 로봇 메타 설정을 통해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의 검색엔진 노출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카이브 금지, 이미지 색인 금지 등의 설정을 통해 특정 콘텐츠가 검색 엔진에 어떻게 나타날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5.6 Slack 확장 공유
Slack과 같은 외부 플랫폼에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를 공유할 때 사용되는 메타 정보를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Slack에서 공유 시 더 매력적인 콘텐츠 미리보기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태그 페이지를 클릭하고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5.7 SEO 컨트롤 추가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에 대한 추가적인 SEO 제어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상황에 맞는 SEO 최적화를 수행할 수 있으며, 태그 페이지가 검색 엔진에서 잘 노출되도록 제어할 수 있습니다.
5.8 스니펫 데이터 삭제
태그 아카이브 페이지에 설정된 스니펫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스니펫 데이터는 검색 엔진에서 표시되는 추가적인 정보로, 필요에 따라 해당 데이터를 제거하여 간결하게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각 메뉴의 설정은 사이트 콘텐츠가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표시될지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적절한 키워드와 구성 요소를 포함한 제목 및 설명을 설정하여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Rank Math의 "제목 및 메타" 메뉴를 잘 활용하면 블로그 트래픽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정도로 설정을 마치셨다면 랭크메스를 우선 중간 쯤은 설정을 마친겁니다. 차근차근 하시면 내 글이 구글에 노출 될때 SEO에 맞게 되고 그게 높은 점수를 받아 상위에 노출 되도록 차근차근 노력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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